728x90

작년엔 친구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몰에 왔을때 마리코 키친에서 밥을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일본 가정식 식당인 것 같아서 괜찮겠다 싶어서 들어온 식당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따끈하고 간간한 다시물에 말을 말아서 먹는게 반찬들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그래서 다시 잠실쪽에 갈 일이 생겨서 저녁을 해결하러 갔습니다.

 

마리코 키친의 위치는 공차 옆에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아실까요?

그 앞에는 푸드코드 같은 고이 있습니다.

잠실 롯데월드 몰을 구경을 하면서 찾아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이 많이 없습니다. 그게 또 일식 식당같은 느낌일까요.

일본은 작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으니깐요.

완전 일본 전통 식당 같다는 느낌은 아닌데 테이블이 있는 공간이 다 보이고 그래서 깔끔한 느낌입니다.

다만 테이블이 적다는게 식사 시간에 모든 테이블에 손님이 있을 가능성이 있더라고요.

저는 밥시간 직전에 사람이 적을때 들어가서 한가롭게 먹고 붐비기 시작할 쯤 빠져나왔거든요.

여유로운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적을 시간에 일찍 식사를 시작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단체 손님으로 방문하기 보다는 연인과 친구와 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

 

저희는 '새우튀김 오차츠케'와 '버섯 순두부 오차츠케'를 시켰습니다.

친구가 새우튀김을 좋아해서 '새우튀김 오차츠케'를 시켰는데 새우살이 알차고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제가 먹은 '버섯 순두부 오차츠케'는 칼칼한 순두부 찌개와 함께 나오는데요.

일본에서도 이런 식의 순두부 찌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다른 식당들에서 파는 순두부 찌개 같은 느낌입니다.

칼칼하니 맛있어요. 음식은 가리지 않고 잘 먹지만 '역시 한국 사람은 맵고 칼칼한 음식이지' 라고 생각하는 저의 입에는 정말 잘 맞는 음식이였습니다.

일식 식당에서 완전 한국음식을 먹는 기분이였지만 그래도 맛이 좋으니 그만이죠.

그리고 순부두 찌개에는 날달걀이 나와서 음식이 나왔을때 찌개 속에 넣어주면 반숙이 되서 한층 더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됩니다.

'새우튀김 오차츠케'와 '버섯 순두부 오차츠케'의 차이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다시물입니다.

'새우튀김 오차츠케'의 다시물을 간간하게 간이 되어있어서 밥에 말아먹기에 딱 좋은 정도입니다.

'버섯 순두부 오차츠케'는 간이 되어있지 않은 차 같은 느낌입니다.

제 생각에 그 이유는 찌개 자체가 간이 강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간이 되어있지 않는 차가 적절하게 조화롭습니다.

그 느낌 아시나요. 보리차에 밥을 말아서 김치찌개와 함께 먹을 때의 그 느낌.

짠 맛은 보리차에 말아져있는 밥이 씻겨내주는 그런 느낌이요.

'버섯 순두부 오차츠케'를 먹을때가 딱 그 느낌입니다.

조화롭고 맛있죠.

제가 아는 오차츠케는 녹차로 먹는 것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간간한 느낌의 오차츠케인 '새우튀김 오차츠케'와 간이 되어있지 않는 차와 간간한 순두부 찌개가 조화를 이루는 '버섯 순두부 오차츠케'가 서로 다른 매력이 있어서 함께 먹기 좋습니다.

 

잠실 롯데월드 몰에 가시게 된다면 한번 식사를 하러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